어제, 배화교회 소년부에서는 제1회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교사들과 부모님들은 학부모 간담회 시간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교회에서 무엇을 어떻게 배우는지 공유하고, 하나님 안에서 건강하게 자라도록 함께 기도하였습니다.
응답하라 소년부는
몇가지 중점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학습 훈련 부분에서 정보처리의 3단계 ‘ 정보 입력- 심화- 표출’의 단계에 맞추어 ‘스케치북에 성경 문단별로 요약해서 써오기(매주 숙제)’, 주요장면 즉흥 역할극하기, 등장인물에 감정이입해서 생각과 기분 나누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공부하니 아이들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도 머리에 쏙쏙 남는다고 하네요~
두 번째로, 공동체 세우기에 중점을 두어 ‘Good & Bad’ 삶 나누기, ‘받고 싶은 격려 or 주고 싶은 감사’ 나눔을 통해 삶을 오픈하고 우리의 관계를 감사와 격려로 맺어가고 있습니다. 감사와 격려를 주고 받으면서, 우리 아이들 마음이 말랑말랑 해지는 것 상상이 되시죠?
세 번째로, 진로에 중점을 두어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로 가는 여행’(상상여행이겠죠?^^)을 떠났답니다.
우리 소년부 친구들이 30대 중반까지 살아보고 뽑은 인생의 중요 포인트 중 모두 공감한 것은 ‘직업’, ‘연애 혹은 결혼’ 이었답니다. 초2~중2로 구성된 소년부 친구들 의젓하지 않나요?^^
이번 간담회에서 부모님들께서는 아이들이 세운 인생계획을 두고 하나님께 맡겨드리고 의지하는 기도를 하기로 하셨습니다.
응답하라 소년부가 성경을 통해 하나님을 알고, 사랑이 가득한 공동체를 세우며, 각자의 삶에서 주님이 이끄심에 응답할 수 있도록, 응답하는 소년부 되도록 중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