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 월요일
주님! 하나님을 모르는 우리의 이웃들이 하나님을 떠남으로 실제로 잃는 것은 저희 자신임을 깨닫게 하소서. 하나님을 떠나 사는 것이 자유가 아니라 실은 속박이며, 기쁨이 아니라 실은 지옥이며, 누림이 아니라 실은 죽음을 향한 자기 학대임을 깨닫게 하소서.진실로 회개하여 “이 내 아들(딸)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는 기쁨의 말씀을 듣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4월 4일 화요일
주님! 머리 둘 곳 없이 고단한 삶을 사셨지만 매 순간을 하나님 나라의 기쁨으로 가득 채우셨던 주님! 저희에게도 그 비밀을 알려주소서. 우리의 마음에서 하나님 나라에 대한 열망을 놓치지 않게 하시고, 끊임 없는 도전이고 문제의 연속인 우리의 인생에서 주님처럼 좁은 길을 걷게 하소서. 그리고 주님과 동행하는 확신으로 기뻐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4월 5일 수요일
주님! 우리가 우리의 죄로 인해 고난 당할 때 주님 앞에 철저히 회개하도록 이끌어 주시고, 천재지변이나, 질병, 이웃의 아픔, 국가적 문제 등으로 어쩔 수 없이 고난 당할 때 저희의 영을 강하게 하시어 하나님의 자녀답게, 주님의 제자답게 처신하게 하소서. 저희 안에 계신 주님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선을 행하게 하시고, 주님의 이름이 높임 받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4월 6일 목요일
주님! 저희에게 생명까지 주신 주님 앞에서조차 지독한 이기심을 버리지 못하는 저희를 용서하여 주소서. 진정 저희 자신을 위하는 길은 주님께 모든 것을 맡기고 따르는 것임을 알게 하소서. 버림으로써 얻고, 낮아짐으로써 높아지고, 죽음으로써 사는 비밀을 알게 하소서. 세상도 얻고 주님도 얻으려는 욕심을 버리고, 세상적으로는 도무지 이해되지 않는 좁은 길을 일관되게 걸을 수 있도록 인도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4월 7일 금요일
주님! “내가 세상에 화평을 주려고 온 줄로 아느냐 아니라 도리어 분쟁하게 하려 함이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세상의 불의와 탐욕, 거짓과 악독, 속임수와 싸우게 하시되, 저희를 먼저 돌아보게 하시며, 세상의 약한 자를 돌보게 하시되, 저희의 이웃을 먼저 돌보게 하소서. 저희에게 원수까지 사랑할 수 있는 십자가 사랑의 마음을 주시되 끝까지 포기 하지 않는 믿음도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4월 8일 토요일
주님! 거룩한 주님의 백성들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게 하소서. 성도들과 함께 드리는 예배를 통해 눈을 뜨게 하시고, 귀를 열어 주시며, 마음을 녹여 주소서.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하셔서, 하나님이 숨으신 같아 보이는 세상에서도 주님의 모습을 보게 하소서. 저희의 영혼의 시내가 말라들지 않도록 자비를 베푸시고, 저희의 예배를 회복시켜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렸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