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3일 월요일
주님! 사랑의 기적을 믿게 하소서. 참된 사랑만이 참된 열매를 맺게 합니다. 그러나 참된 사랑은 어렵습니다. 약해질 수 있는 힘이 필요하고, 참고 기다리는 힘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고 희망을 지탱하는 힘, 손쉽고 빠른 수단에 호소하려는 유혹을 거부할 힘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저희에게 그런 힘을 허락하소서. 주님을 십자가의 길에서 흔들리지 않도록 붙잡아 주었던 그 힘을 허락하소서. 사랑의 기적을 이루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3월 14일 화요일
주님! 저희에게 자비를 베푸시어 오늘 이 순간에 정성을 다하되 거기 숨어 있는 영원을 보게 하소서. 제가 선 이 땅에서 충실하게 하시되 거기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보게 하소서. 이 몸을 정성스레 섬기되 성령을 뵙게 하소서. 고통스러운 이생이 다하면 영생을 얻으리라는 소망이 아니라, 지금 눈에 보이고 손에 만져지는 것보다 더 큰 것, 더 영원한 것, 더 참된 것이 있다는 소망을 가지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3월 15일 수요일
주님! 저희가 희미하게나마 영원을 보고 천국을 맛보며 성령을 알도록 은혜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희를 더욱 이끌어 주시어 눈에 보이지 않는 그 실재가 더 명료해지게 하소서. 그리고 이것을 특권으로 여기지 않게 하소서. 이 실재를 모르는 사람들을 안타까이 여기고, 그들에게 저희 마음의 비밀을 나누게 하소서. 많은 말보다는 저희 눈빛과 말투와 손짓과 걸음걸이로 그 비밀을 드러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3월 16일 목요일
주님! 주님께는 용서받지 못할 만큼 큰 죄도 없고, 신경 쓰지 않아도 될 만큼 사소한 죄도 없습니다. 저희 마음이 굳어져 있다면, 주님께 용서받지 못할 것 같은 큰 죄도 저희에게는 작아 보일 것입니다. 하오니 저희 죄를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는 마음도 지켜 주소서. 생각과 말과 행동이 주님께 열납되는 향기로운 제물이 되도록 저희를 가르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3월 17일 금요일
주님! 저희 눈을 뜨게 하소서. 아버지의 자녀가 되어 거룩하고 신실하게 살아가는 것이 영생을 얻기 위한 것만이 아니라 이생에서도 참된 행복을 누리는 길임을 깨닫게 하소서. 죄 속에서 살아가는 것은 인생을 허비하고 자신을 학대하는 길임을 알게 하소서. 그리고 이 눈으로 믿지 않는 사람들을 보게 하소서. 눈이 멀어 진리를 보지 못하는 이들, 죄를 낙으로 알고 즐기고 있는 이들을 향해 깊은 연민의 마음을 품게 하시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3월 18일 토요일
주님,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는 말씀을 기억하게 하소서. 오늘 회개하고, 오늘 결단하게 하소서. 오늘 주님의 나라에 들어가게 하소서. 오늘 영생을 얻게 하소서. 그리하여 ‘ 24시간의 오늘이 ‘영원한 오늘’이 되게 하소서.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는 말씀이 저희에게도 오늘 이루어지게 하소서.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