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얘들아!”(written by 노준영 쌤)

“안녕, 얘들아!” 로 시작되는 이 빼곡한 ‘독백의 대본’은 노준영 선생님이 직접 작성하신 성경공부 자료입니다. 배화교회 소년부가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뉘어 지면서 노준영 선생님이 초등부를 맡게 되었는데요. 초등부를 처음 맡게 된 선생님은 걱정 반 설렘 반으로 학생들에게 들려줄 성경 이야기를 대본으로 만들어 오셨답니다.   <성경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한 컷!> 노준영 선생님의 환한 미소가 2019년 마지막 주일까지…

Details

소년부의 여름사역 준비 프로젝트, “이번엔 응답한다, 소년부”

그동안 열심히 성경공부에 매진했던 소년부 학생들이 머리를 모아 여름소풍을 기획했습니다. 그리고 교회에서 지원 받는 예산과 회비로 소풍 예산이 부족하여, “이번엔 응답한다, 소년부”라는 프로젝트도 함께 준비했다고 합니다. 소년부는 점심시간에 성도님들이 드실 후식을 다양하게 준비하여 제공하며 후원금을 받기로 했는데요. 학생들은 주일 아침 일찍 모여, 음료를 제조해 맛을 보고, 얼음컵과 메뉴판, 쿠키세트를 준비하였습니다. 메뉴는 총 다섯 개, “방앗간에서 직접 빻은…

Details

소년부에도 봄이 왔어요

소년부는 지난 주에 이어 데살로니가 전후서를 묵상했습니다. 김미소 선생님께서 한편의 편지로 데살로니가 전후서를 재구성해 주셨습니다. 각자 묵상하며 찾은 주제들은 순서에 따라서 발표 했습니다.   성경 공부를 마친 소년부는 배화캠퍼스를 둘러 보며 봄을 만끽했습니다. 정자에 올라 주변에 꽃 향기도 맡고 또 이름을 모르는 꽃들은 이름을 검색해 이름을 찾아 보기도 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니 우리 주변에 하나님이 심어…

Details

2018년 3월 25일 응답하라 소년부

이번 주일, 소년부는 ‘고린도전서’를 공부하였습니다. 먼저, 고린도교회를 향한 바울의 마음을 담아 돌아가면서 소리내어 읽었습니다.   김미소 선생님의 독서지도에 따라 아이들은 이해하기 쉽게 내용을 끊고, 그것을 다른 사람이 들었을때에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속도를 조절하여 또박또박 읽었지요. 지난주에 마쳤던 사도행전에 기록된 바울의 선교여행과 상황을 설명하는 그림을 순서에 따라서 칠판에 붙힌 후, 돌아가면서 자신이 아는 내용을 설명했습니다.유창하지는…

Details

“응답하라 소년부”의 학부모 간담회

어제, 배화교회 소년부에서는 제1회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교사들과 부모님들은 학부모 간담회 시간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교회에서 무엇을 어떻게 배우는지 공유하고, 하나님 안에서 건강하게 자라도록 함께 기도하였습니다.   응답하라 소년부는 몇가지 중점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학습 훈련 부분에서 정보처리의 3단계 ‘ 정보 입력- 심화- 표출’의 단계에 맞추어 ‘스케치북에 성경 문단별로 요약해서 써오기(매주 숙제)’, 주요장면…

Details

2018년 3월 4일 응답하라 소년부의 성경공부 이야기

오늘은 복음서의 마지막 시간으로 “요한이 전하는 기쁜소식”을 읽고 나누었습니다. 김미소 선생님이 요한복음에서 강조되었던 중요한 이야기들을 정리해주셨고 이야기가 우리에게 주는 의미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소년부의 막내들인 명성이와 영광이는 그동안 읽었던 복음서를 마치고 새 책을 받았는데요. 명성이가 무척 좋아했다고 합니다. 성경공부를 마치며, 아이들은 송민천 전도사님과 가장 인상 깊었던 구절과 함께 삶의 이야기들을 나누었습니다.   또한 소년부 모든 학생과…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