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화초등부의 “홍해바다 건너기” (2020.01.12)

아이들이 커가면서 배화교회도 자라, 드디어 초등부 전담 전도사님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전도사님이 오시면서 드디어 초등부 예배가 신설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나와서 발표도 하고, 선생님들과 함께 분반공부도 시작했 오늘은 예배 후, 홍해바다 건너는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초등부 전 교사가 투입되어서 어마어마한 바닷길을 만들었습니다. 다행히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하며 땀 흘려 홍해를 수십 번 건넜다고 합니다. 홍해가 갈라졌지만, 굳이 바닷속으로 기어가는 우리…

Details

초등부 소풍다녀왔어요!

배화교회 예품(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요) 초등부 어린이들이 서울랜드로 소풍을 다녀왔습니다. 1월 첫주에 아이들은 새로 오신 노준영 선생님과 함께 한 해동안 어떻게 초등부 시간을 운영할지 상의하여 서로가 지킬 약속을 정했습니다. 그리고 함께 약속을 지키면서 점수를 모아 3천점이 되면 소풍을 가기로 했습니다. 6월 첫째 주일에 아이들은 3천점을 모았고, 거리와 시간을 고려하여 서울랜드로 소풍장소를 정했습니다. 주중에 비 예보가 있어서…

Details

“안녕, 얘들아!”(written by 노준영 쌤)

“안녕, 얘들아!” 로 시작되는 이 빼곡한 ‘독백의 대본’은 노준영 선생님이 직접 작성하신 성경공부 자료입니다. 배화교회 소년부가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뉘어 지면서 노준영 선생님이 초등부를 맡게 되었는데요. 초등부를 처음 맡게 된 선생님은 걱정 반 설렘 반으로 학생들에게 들려줄 성경 이야기를 대본으로 만들어 오셨답니다.   <성경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한 컷!> 노준영 선생님의 환한 미소가 2019년 마지막 주일까지…

Details

소년부의 여름사역 준비 프로젝트, “이번엔 응답한다, 소년부”

그동안 열심히 성경공부에 매진했던 소년부 학생들이 머리를 모아 여름소풍을 기획했습니다. 그리고 교회에서 지원 받는 예산과 회비로 소풍 예산이 부족하여, “이번엔 응답한다, 소년부”라는 프로젝트도 함께 준비했다고 합니다. 소년부는 점심시간에 성도님들이 드실 후식을 다양하게 준비하여 제공하며 후원금을 받기로 했는데요. 학생들은 주일 아침 일찍 모여, 음료를 제조해 맛을 보고, 얼음컵과 메뉴판, 쿠키세트를 준비하였습니다. 메뉴는 총 다섯 개, “방앗간에서 직접 빻은…

Details

소년부에도 봄이 왔어요

소년부는 지난 주에 이어 데살로니가 전후서를 묵상했습니다. 김미소 선생님께서 한편의 편지로 데살로니가 전후서를 재구성해 주셨습니다. 각자 묵상하며 찾은 주제들은 순서에 따라서 발표 했습니다.   성경 공부를 마친 소년부는 배화캠퍼스를 둘러 보며 봄을 만끽했습니다. 정자에 올라 주변에 꽃 향기도 맡고 또 이름을 모르는 꽃들은 이름을 검색해 이름을 찾아 보기도 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니 우리 주변에 하나님이 심어…

Details

2018년 3월 25일 응답하라 소년부

이번 주일, 소년부는 ‘고린도전서’를 공부하였습니다. 먼저, 고린도교회를 향한 바울의 마음을 담아 돌아가면서 소리내어 읽었습니다.   김미소 선생님의 독서지도에 따라 아이들은 이해하기 쉽게 내용을 끊고, 그것을 다른 사람이 들었을때에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속도를 조절하여 또박또박 읽었지요. 지난주에 마쳤던 사도행전에 기록된 바울의 선교여행과 상황을 설명하는 그림을 순서에 따라서 칠판에 붙힌 후, 돌아가면서 자신이 아는 내용을 설명했습니다.유창하지는…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