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주보

배화 이야기

할 수 있는, 해야 하는 일에 힘쓰겠습니다 (feat.코로나19)

배화교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정부와 학교방침에 따라 3월 1일부터 모임을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나서 예배할 수는 없지만, 우리의 마음이 함께 드려지길 소망하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찾아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화상 기획위원회>   배화교회 성도들이 대구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을 돕기 위한 구호헌금을 드렸고, 기획위원회를 거쳐 전문기관, 굿네이버스에 전달하였습니다. 우리가 드린 헌금이 하나님의 손길이 되어 아동들의…

Details

배화교회 영상예배 안내

전 세계에 코로나19 감염병이 확산되면서, 또한 우리나라에 감염병 전염이 급증하면서 국가에서 ‘코로나19감염병’에 대한 대응을 위해 ‘위기’에서 ‘심각’단계로 격상하였고, 모임 중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면하고 있습니다. 유,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3월 23일로 연기하는 정부 방침에 따라 배화여자대학교도 개강일을 연기하였고, 배화여자대학교 소속인 배화교회도 실시간 영상예배를 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주일 오전 11시, 유투브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배화교회를 검색하세요.) 갑자기 모임이 중지되면서,…

Details

리트레칭; 예수님의 눈으로 세상읽기

2월 한 달 동안, 배화교회에서는 특별한 속회모임을 진행했습니다. 리트레칭! 리트레칭은 ‘세상을 보는 눈을 콘텐츠로 읽어 넓힌다’는 뜻으로 기획자, 김백준 성도가 만든 용어입니다. 김백준 성도 및 기획팀은 ‘영화’라는 일상적이고 대중적인 컨텐츠를 이용하여 ‘예수님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대화’가 이루어지길 기도하며 모임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리트레칭에 선택된 영화는 총 세 편, ‘그린북’, ‘툴리’, ‘미안해요 리키’입니다. 다소 무거운 주제들을…

Details

2020 배화교회 집사워크숍

매년 돌아오는 집사임명식! 올해는 ‘의미있게 집사로 살아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남여선교회 주관 <집사워크숍>을 열었습니다. 먼저, 목사님께서 ‘집사란 무엇인가’ 성경적 집사의 정의와 역할에 대해 교육해주셨습니다.   이어서 남선교회 한호철 회장님의 진행으로 배화교회 집사가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의 목록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섯 장의 포스트잇에 자신의 생각을 적었습니다.  이어서, 여선교회 이아름 회장님이 자신의 전공과 직업을 살려…

Details

[배화칼럼]4. 김백준 성도 편

“저는 배화 성도들의 생각이 너무 궁금합니다. 서로 어떤 인생으로 자신을 조각하며 왔는지 궁금하고, 다져져가고 있는 각자의 하나님에 대한 마음 모양새는 어떤 모습을 띄고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전 기본적으로 호기심이 많아요… 저는 이런 저의 ‘문제적 호기심’에 어느 정도 하나님이 댓글 달아주시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백준아, 살 수 있다. 지금 너가 숨쉴 수 있는 것처럼, 온갖 죄 속에서도 너가 커피를 마시고, 안도하고, 슬픔을 느끼고, 환희를 나눌 수 있는 삶을 부여해준 것에 대해서. 너는 나에게 감사해도 된다, 그리고 분노해도 된다. 하지만 그 모든 것들을 나와 함께 해주렴.’ 하나님이 말씀하십니다. 여러분께도 말씀해오셨던 그분이 궁금합니다. 커피 한 잔 놓고 얘기해 볼까요?”

Details

[배화피플]3. 유재연 집사 편

2020년은 “따뜻한 위로자”가 되고 싶은 양육팀장, 유재연 집사의 인터뷰입니다. 양육팀장이 꿈꾸며 기도하는 배화교회의 모습은 무엇일까요?
“…배화교회는 아래로 아래로 시선이 향했으면 합니다. 즉, 배화교회 성도분들이 어느 곳에, 어떤 상황에 있든, 그 곳에서 가장 약하고 소외된 사람을 찾아 섬겼으면 좋겠습니다. 나에게 이득이 되지 않고, 어색할 수도 있고, 자랑거리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예수님이 그렇게 하셨던 것처럼 작은 일상에도 약하고 힘든 이들을 찾았으면 합니다.”

Details

배화초등부의 “홍해바다 건너기” (2020.01.12)

아이들이 커가면서 배화교회도 자라, 드디어 초등부 전담 전도사님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전도사님이 오시면서 드디어 초등부 예배가 신설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나와서 발표도 하고, 선생님들과 함께 분반공부도 시작했 오늘은 예배 후, 홍해바다 건너는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초등부 전 교사가 투입되어서 어마어마한 바닷길을 만들었습니다. 다행히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하며 땀 흘려 홍해를 수십 번 건넜다고 합니다. 홍해가 갈라졌지만, 굳이 바닷속으로 기어가는 우리…

Details

에덴유치부 “교회만들기” (2020.01.12)

에덴유치부는 늘 흥이 넘치지만 예배시간만큼은 이렇게 진지하답니다. 이후 활동시간, 오늘은 에 도전했습니다. 먼저 선생님들이 도안을 준비해주셨습니다. 부채모양 테두리의 도안을 나눠주었더니 아이들이 이렇게 이쁘게 완성했어요! 교회를 멋지게 완성한 네 살, 이든이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난 배화교회가 제일 좋아요!” 아이들이 즐거운 교회, 부모님과 함께 믿음도 쑥쑥크는 에덴유치부가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Details

배화교회 신년 연합속회 (코칭 – 교회생활 편)

지난 주일 연합속회에서 진행했던 개인 성장을 위한 코칭이 이번 주일에도 계속 되었습니다. 이번 주일에는 <교회생활 편>이 진행되었는데요. 김재홍 집사님의 감동적인 간증을 듣고 우리는 진지하게 우리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의 교회 생활 만족도를 점검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실천 방안도 스스로 기획해보았습니다. 진지하면서도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던 코칭 덕분에 교회 오신 지 얼마…

Details

[배화피플]2. 여선교회 회장, 이아름입니다!

“배화교회 모든 여성들이 행복한 교회 안에서 행복한 여성이 되는 것을 꿈 꾸는 여선교회 회장, 이아름입니다.”
이번 인터뷰 주인공은 원조 교회 언니, 모든 성도들과 스스럼 없이 지내는, 성격 좋기로 소문난 이아름 집사님입니다.
인터뷰를 통해 올 한 해 5명을 전도하고, 모든 여성들의 행복을 위해 일하겠다는 포부를 밝혀주셨습니다.
집사님과의 대화는 늘 즐겁네요. 2020년, 집사님 때문에 더 행복할 것 같습니다.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