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주보

배화 이야기

배화초등부의 “홍해바다 건너기” (2020.01.12)

아이들이 커가면서 배화교회도 자라, 드디어 초등부 전담 전도사님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전도사님이 오시면서 드디어 초등부 예배가 신설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나와서 발표도 하고, 선생님들과 함께 분반공부도 시작했 오늘은 예배 후, 홍해바다 건너는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초등부 전 교사가 투입되어서 어마어마한 바닷길을 만들었습니다. 다행히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하며 땀 흘려 홍해를 수십 번 건넜다고 합니다. 홍해가 갈라졌지만, 굳이 바닷속으로 기어가는 우리…

Details

에덴유치부 “교회만들기” (2020.01.12)

에덴유치부는 늘 흥이 넘치지만 예배시간만큼은 이렇게 진지하답니다. 이후 활동시간, 오늘은 에 도전했습니다. 먼저 선생님들이 도안을 준비해주셨습니다. 부채모양 테두리의 도안을 나눠주었더니 아이들이 이렇게 이쁘게 완성했어요! 교회를 멋지게 완성한 네 살, 이든이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난 배화교회가 제일 좋아요!” 아이들이 즐거운 교회, 부모님과 함께 믿음도 쑥쑥크는 에덴유치부가 되도록 기도해주세요.

Details

배화교회 신년 연합속회 (코칭 – 교회생활 편)

지난 주일 연합속회에서 진행했던 개인 성장을 위한 코칭이 이번 주일에도 계속 되었습니다. 이번 주일에는 <교회생활 편>이 진행되었는데요. 김재홍 집사님의 감동적인 간증을 듣고 우리는 진지하게 우리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의 교회 생활 만족도를 점검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실천 방안도 스스로 기획해보았습니다. 진지하면서도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던 코칭 덕분에 교회 오신 지 얼마…

Details

[배화피플]2. 여선교회 회장, 이아름입니다!

“배화교회 모든 여성들이 행복한 교회 안에서 행복한 여성이 되는 것을 꿈 꾸는 여선교회 회장, 이아름입니다.”
이번 인터뷰 주인공은 원조 교회 언니, 모든 성도들과 스스럼 없이 지내는, 성격 좋기로 소문난 이아름 집사님입니다.
인터뷰를 통해 올 한 해 5명을 전도하고, 모든 여성들의 행복을 위해 일하겠다는 포부를 밝혀주셨습니다.
집사님과의 대화는 늘 즐겁네요. 2020년, 집사님 때문에 더 행복할 것 같습니다.

Details

기대감으로 가득찼던 배화교회 신년주일

배화교회 신년예배 주제는 <기대감>이었습니다. 먼저 설교 후, 임원단 중 한 분이 나와서 목사님과 함께 기획위원회의 회의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2020년, 배화교회는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따라 복음의 본질에 새로움을 입혀 세상으로 나갈 것이며, 보다 적극적으로 사랑하기에 힘쓰고, 복음의 가치를 매력적으로 자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예배 후에는 목사님께 가정별로 안수기도를 받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우리의 영혼을 보살펴주시는 목사님에게 매년…

Details

[배화피플]1. 한호철 집사 편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배화교회에서 가장 양육이 시급한 전 양육팀장, 현 남선교회 회장을 맡게 된 한호철 입니다. 조진영 집사(아내)의 전도로 교회를 다니기 시작했고, 건강기능식품 제조 회사를 다니며 나름 열심히 일하는 넥타이 부대이기도 합니다. 작년에는 막둥이 아들 “수웅”이가 태어나면서 예서와 지현이를 포함한 삼남매의 아빠가 되었습니다. 가족들과의 동남아 리조트 여행을 꿈꾸고, 캠핑가서 캠프파이어를 할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Details

배화교회 유초등부의 겨울소풍 (어린이대공원 눈썰매장)

1월 첫째 주 토요일, 유치부와 초등부가 능동어린이대공원 눈썰매장으로 소풍을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은 눈썰매 뿐만 아니라 번지드롭, 빙어낚시 등 다양한 놀이를 경험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교회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놀다보니 ‘해 지는 줄도 모르고’, ‘엄마 아빠 마음도 모르고’ 폐장시간까지 신나게 썰매를 탔습니다.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한 배화교회! 오늘도 추억 하나 보탰습니다.^^

Details

배화교회의 첫 송구영신예배

배화교회가 설립된 지 4년 만에 첫 송구영신예배를 드렸습니다. 사실 배화교회는 경복궁역 근처에 있지만 대부분의 성도들은 경기도에 거주합니다. 게다가 아주 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이 대부분이죠. 그동안 송구영신예배는 엄두도 못내었지만, 올해만큼은 꼭 함께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고심끝에 고안한 방법은 바로, 화상 송구영신예배! 한 장소는 아니지만 지역별로 모였습니다. 함께 찬송을 부르고, 목사님 설교도 듣고, 함은혜 집사님의 대표기도로 기도도…

Details

획기적인 기획회의 (2020년을 준비하며)

2019년 12월 28일 토요일, 삼성역에 위치한 조이코퍼레이션에서 2020년을 준비하는 기획팀 모임이 있었습니다. 김재홍 집사(조이코퍼레이션 대표)의 놀라운 회의 진행에 따라가다보니 약속했던 6시간이 순식간에 지났습니다. 우리가 했던 이야기들은 사진으로 남겨둡니다. (정리: 김영석 목사님) “우리가 함께 꿈 꾼다”는 문장이 멋지게 실현된 날이었습니다. 우리는 기획위원들이 생각하는 배화의 강점, “새롭고 건강한”일에 도전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무엇인가를 기획했습니다. 열정으로 기획한 일, 성실하게 진행해…

Details

2019 배화교회 성탄절

배화교회에서는 성탄절을 맞이하여 네 명의 아이가 세례를 받았습니다. 유아세례를 준비한 부모들의 간증은 우리에게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를 다시 생각해보게 해주었고, 때에 맞게 은혜 주시고 우리를  변화시켜주시는  하나님의  섭리에 함께 감사하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후견인들과 가족들의 축복 속에서 세례를 받는 사랑스러운 아이들은 아기 예수님을 생각게 해주었습니다.     세례식이 끝난 뒤, 성찬식이 이어졌습니다. 다함께 받는 성찬식을 통해 우리는…

Details